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치 콘텐츠 공모전 - 29일부터, 총상금 1,420만원

by 또바기벗 2024. 5. 30.
728x90
반응형

 

 서울시의 상징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에 대한 시민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호응해 서울시는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2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4월 개최된 1차 공모전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2차 공모전은 ‘해치의 마법학교’,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에서 많은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슬로건을 주제로 창작송, 애니메이션 및 새롭게 추가된 댄스 비디오 분야 등 총 3개 분야로 진행된다.

해치 콘텐츠 2차 공모전 분야 및 내용

 

 창작송과 애니메이션 분야는 AI 활용도 가능하고, 댄스 비디오 분야는 133만 조회수로 강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해치송’과 1차 공모전 음원 수상작 중 선택해 창작 안무를 제작하면 된다. 4세 이상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차 공모전은 오는 5월 29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분야별 제작 소요시간을 고려해 댄스 비디오와 창작송 분야는 6월 26일까지, 애니메이션 분야는 7월 31일까지로 기간을 나누어 진행하며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창의성 ▴적합성 ▴대중성 등을 고려해 최종 139개의 수상작을 결정하고 댄스/창작송 분야는 7월 15일, 애니메이션 분야는 8월 19일에 각각 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장 상장과 상금이 부여되며 대상, 최우수상 및 우수상은 서울시 매체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본인의 콘텐츠를 뽐낼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분야별 인기상도 별도 시상한다. 시상금은 일반부 애니메이션 최우수상 300만원(1점), 일반부 댄스비디오/창작송 최우수상 50만원(각 1점), 어린이부 댄스비디오/창작송 최우수 30만원(각 1점) 등으로 총 1,420만 원 상당이다. 또한 공모전 신청 시 개인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 공모작을 게시하고 구글폼에 링크를 공유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인기상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으로, 수상자는 약 10만 원 상당의 해치&서울 브랜드 굿즈를 받게 된다. 지난 4월 1차 해치 공모전 개최 당시 불과 24일 만에 1만 4천여 점이 접수되는 등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해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스토리 텔링을 통해 즐기고 만들어 갈 수 있는 캐릭터임을 증명한 바 있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1차 공모전을 통해 해치&소울프렌즈를 향해 보여주신 뜨거운 열정에 보답하기 위해 빠르게 다음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해치&소울프렌즈는 시민들의 간절한 바람에 의해 소환됐다는 세계관처럼 시민들을 위해 존재하는 캐릭터이니, 이번 공모전도 걱정과 슬픔은 해치에게 맡기고 즐거운 상상력을 발휘하는 경험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