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 이어 한강 축제 중 오리지널 베스트 7을 소개한다. 지난 글은 올해 새롭게 하는 축제 / 대회였다면 이번 글은 기존에 쭉 행사하던 축제 / 대회를 소개한다. 이렇게 많은 축제 / 대회를 하는지 몰랐는데 한번쯤은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
삶에 새로운 활력이나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다면 꼭!!참석해 보길 바란다.
오리지널 베스트(Original Best) 7
1. 한강 무소음 DJ파티 : 작년 첫선 후 뜨거운 인기로 앙코르 편성됐던 한강무소음DJ파티가 올해도 돌아온다.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5·9·10월 총 6회,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와 한강페스티벌(5·8·10월 총 6회, 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 남단 하부) 현장에서 무선 헤드셋을 끼고 신나게 춤춰 보자.
2. 한강 별빛 소극장 :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 개최되는 한강별빛소극장 (5.17~19, 뚝섬 자벌레 옆 잔디밭)은 다양한 크기의 인형퍼레이드, 인형극, 그림자극 등 눈을 뗄 수 없는 다채로운 공연이 백미다. 체험, 놀이터, 엄마 아빠를 위한 휴식 존도 준비돼 있다.
3.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 : 직접 만든 배로 한강을 건너는 이색 레이스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8.10~11, 잠실나들목 일대)는 올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 페트병에 더해 일상에서 흔히 보는 음료 캔, 우유 팩 등까지 소재를 확대한 것. 가족, 친구와 함께 나만의 배를 만들며 여름날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아보자.
4. 한강 휴휴 수영장 : 여름밤,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이색 피서를 고민한다면 한강공원 한강휴휴(休休) 수영장 (8.3~4, 잠실·난지물놀이장)으로 달려가자. 올해는 새롭게 오픈한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에서도 열릴 계획이다.
5. 수상 레포츠 체험 : 올여름 한강에서는 수상레저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카약, 패들보드, BIG-SUP 등 수상레포츠 체험은 7월 26일~8월 11일 중 주말에 난지 서울수상레포츠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7월 26일~8월 11일 반포 세빛섬 주변 수상에서는 카약 투어와 카약 레이싱 대회(평일 200명, 주말 350명 규모), 킹카누(12인승) 체험, 요트 투어가 진행된다.
6. 한강 종이비행기 축제 : 종이비행기가 여의도의 상공을 가르는 2024 한강 종이비행기 축제(9.28, 여의도한강공원 녹음수광장 일대)를 올가을에도 만날 수 있다. 올해는 ‘지역 대항전’을 도입해 우리나라 대표 우승자를 가린다.
7.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 지난 겨울 뚝섬한강공원에서 첫선을 보이며 뜨거운 성원을 받았던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 올겨울에는 청담대교 교각을 빛으로 수놓을 루미나리에와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불꽃축제 등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연말 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2024 한강페스티벌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미래한강본부 누리집, 축제공식누리집에서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