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관광지

7월 가볼만한 축제 - 울산조선해양축제 ( 7. 19 ~ 21)

by 또바기벗 2024. 7. 17.
728x90
반응형

 

 울산 조선해양축제는 일산해수욕장과 대왕암공원 홍보와 구민 화합을 위해 동구해변축제란 이름으로 개최되었다. 조선 산업과 해양 관광의 도시 울산 동구를 전국에 알리고자 2009년부터 ‘울산조선해양축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개최하였다. 2010년부터는 각각 개최되던 조선해양의 날 기념식을 울산조선해양축제로 통합하였다.

울산조선해양축제는

 조선 산업과 해양, 바다를 소재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7 울산조선해양축제에서는 7월 21일 다이내믹 콘서트, 영화 상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22일 기발한 배 콘테스트, 기발한 배 레이싱 대회, 전국 톱 텐 가요 쇼, 해상 불꽃 쇼, 클럽 파티, 23일 뗏목 나인 대회, 전국 워터 보드 콘테스트, 뮤지컬 「방어진이 간다」 공연이 펼쳐졌다. 이 외에도 방어 잡기, 일산 워터파크, 일산대첩, 딩기 요트 체험, 소망 종이배 접기, 얼음 배 조각 대회, 얼음 수박화채 무료 시식, 축제 사진 SNS 공모전, 현대중공업 투어[해군 함정 승선 체험 연계], 동구 관광 투어 등 다채로운 참여 및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울산조선해양축제 행사 내용

1. 개막 행사 / 불꽃축제

 

2. 공연 / 파티

 

3. 이외 다양한 프로그램

 위 개막식과 공연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기발한 배 콘테스트'와 '나이트런 일상'이 있다. 기발한 배 콘테스트는 재활용품을 활용해 직접 움직이는 배를 만들어 실력을 겨루는 행사다. 대학부와 가족·일반부·외국인부 각 50팀씩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2∼4명이 한 팀을 구성해서 신청하면 된다. 대학부는 최대 500만원, 가족·일반부·외국인부는 최대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나이트런 일산'은 일산해수욕장에서 대왕암공원 출렁다리까지 3㎞ 코스를 달리는 프로그램이다. 평소 야간에 개방되지 않는 대왕암공원 출렁다리를 야간에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이다. 기발한 배 콘테스트는 축제 둘째 날인 20일 오전 10시부터 열려 가족·일반부·외국인부는 당일, 대학부는 21일 레이싱 및 시상식으로 마무리된다. 나이트런 일산은 7월 20일 오후 7시 30분 열린다.

 이와 함께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도 있다.  '현대중공업투어', '동구관광투어', '선상유람투어' 가 진행된다. 프로그램 모두 20일과 21일에 진행되니 시간을 잘 알아보고 참석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축제 장소인 일산해수용장에서는 축제기간 내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수 있는 '일산 SEA PLEX'가 진행된다. 

축제 관련 정확한 정보는  https://ussf.co.kr/index.html  에서 확인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